The GSEG (Global Safety Experts Group)입니다.
다음과 같이 "실무 가이드 1: ISO 26262 실무자의 시각으로 한눈에 살펴보기"에 수록된 각 ISO 26262 결과물에 대한 한 줄 요약을 제공합니다.
3) Safety Plan / Tracking
Impact Analysis에서 정의되어진 결과물 리스트들의 진행 사항을 파악하기 위한 것으로, 프로젝트 일정 (e.g. milestone)에 따라 요구되어지는 결과물들의 성숙도를 결정하고 진행 사항에 따른 리스크를 분석한다.
4) Hazard Analysis & Risk Assessment
제품이 제공하는 기능의 오동작 상황을 고려하여 오동작 시의 영향을 차량의 운전자 입장에서 평가하는 것으로Severity (S), Exposure (E) 그리고 Controllability (C) 세 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총 4단계로 구분되어진다 (ASIL A/B/C/D, “Automotive Safety Integrity Level”).
해당 HARA분석은 Item Definition에서 정의되어진 기능을 바탕으로 진행되어지며, 기능 정의의 완결성을 추구할 수 있는 곳에서 수행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
또한, HARA를 통해 개발하는 제품 기능의 안정성을 증명하기 위한 최종 목표 (Safety Goal)가 해당 문서를 통해 정의되어지고 위에서 언급한 Severity (S), Exposure (E) 그리고 Controllability (C)를 통해 결정되어진 ASIL 결과를 공유하게 된다.
여기서 언급한 Safety Goal 또한 개발하는 제품이 최종적으로 증명해야 하는 요구사항이며, 이런 인식의 출발이야 말로 ISO 26262를 올바른 방향으로 적용하는 시작점이라 할 수 있다.
The GSEG에서 제공하는 실전가이드에 대한 사항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20/06/04 - [ISO 26262 engineering (한글)] - ISO 26262 실무 가이드 / ISO 26262 실전 가이드 (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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